합격후기

2019 숭실대 건축학과 합격수기

본문

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숭실대학교 공대 최합

세종대학교 공대 예비3 최종불합

명지대학교 공대 예비2 최종불합

가천대학교 공대 추가합격

그외.. 광탈~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학점은행제 경영학사



3. 편입 지원 동기

좋은 환경에서 공부해보고 싶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x



5. 수강했던 편입학원

건대 렛츠편입학원



6. 공부했던 영어교재

학원교재



7. 공부했던 수학교재

학원교재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렛츠편입을 3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 계속다니면서 공부하엿습니다.

영어는 수능때도 2등급을 한적이 있어서 뭐 다시 공부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으나

문제는 수학이었습니다. 저는 중학교때도 수학을 하지 않아서 편입준비 할때에도 미분이 뭔지 x 미분하면 1 이  되는 그 당연한 것조차 몰랏고 학원에서 미적분 하기전에 기초수학 할때도 제대로 할줄 몰랏습니다. 뭐 아는게 없으니 수업 할때마다 뭔소린지 하나도 몰라서 멘탈 나간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노베이스여도 계속 공부하면 인서울은 한다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합격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원에선 1주일에 한번씩 주간테스트를 보는데 수학은 3월시작부터 10월 주간테스트를 끝내고 기출로 넘어가기전 까지 계속 하위권이었고 ( 물론 그후에도 하위권,,,)수학이 저한테만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문제 풀다가 계산이 너무 더러워서 욕하면서 공부한 적도 많았지만....주말에도 안쉬고 계속 학원 나가서 수학공부를 햇고 모르는 문제 이걸 왜 이렇게 푸는지 혼자 공부하면 이해 안되고 놓치는 부분들을 종수쌤께 찾아가 여쭤보고 학원에 수학 잘하시는 학생분들께 찾아가서 계속 여쭤보니까 실력이 늘긴 하더라구요 확실히 편입수학은 공식외우고 개념이해하고 문제푸는게 전부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수쌤이 기본적인 미적분문제 계산부터 공업수학 미방 등등 계산연습을 많이 해봐야 되는 문제들을 따로 모아서 숙제로 주신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기출풀때 오답노트를 필수로 했고 공식 까먹지 않게 공식 이용하여 푸는문제 나올때 마다 그 공식 다시 반복해서 외우고 관련된 공식들 다시 외우고 최대한 안까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막판에 학원 중위권?정도 해봣습니다.  처음에 수학공부 할때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지 막 머리를 쥐어짜면서 공부하고 생각을 많이 해야 실력이 오른다고 많이 들었지만 막상 처음 공부할때 그게 말처럼 잘되지 않았고 또 공부를 잘못된 방향으로 한적도 있기에 제일 가기쉽다는 공대학사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상위권대학은 가지 못했지만 만족하면서 다닐려고 합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수학이 어렵게 느껴지고 언제까지 해야되나 막막함이 찾아와도 절때 포기하지 마시고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지(물론 공식 외우고 문제 많이 푸시면 됩니다) 감이 안오시면  건대 렛츠종수쌤에게 여쭤보는게 정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분야에 계속 종사하셧기 때문에 정말 좋은 방향을 제시해주실 것입니다. 주변에 수학선생님이 안계시다면 여쭤볼 사람을 찾아서 질문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스스로 먼저 적극적으로 임할려는 태도와 모르는게 있다면 꼭 질문을 하는게 정말로 중요하고 실력향상에 매우 영향을 준다고 이번에 준비하면서 느꼇습니다. 실제로 저도 수학문제를 질문을 정말 많이 했었고 그 질문한 문제들중 일부가 실제 시험에도 나와서 문제 보자마자 푼 경험도 있습니다.



여러분 질문 꼭 많이 하세요!! 정말 좋은 결과 있으실겁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